오늘의 건강정보

컬러푸드, 색깔이 다르면 효능도 다르다!?

헬씨Q 2021. 5. 12. 10:45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색상이 답이다!

건강에 좋은 음식은 참 많습니다. 너무 많다 보니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고르기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 때문인지, 미국심장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 AHA)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본 것처럼, 그것은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팅은 그 이유입니다. /출처=그라디움

5일 차. 운동에 관하여

저는 어려서부터 줄곧 운동을 해왔습니다. 중간에 띄엄띄엄 쉬는 기간도 있었지만, 운동을 아예 하지 않고 지낸 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때 5년간 검도를 했고, 검도를 관둔 이후에는 자전거나 축구를 했습니다. 대학교에 들어가서는 육체미에 관심이 생겼는지 헬스를 하기도 했죠. /출처=브런치

길고 긴 하루

오늘은 참 길었다. 7:40에 회사에 도착했고 순조롭게 흘러가다 중간에 삐그덕. 다섯시에 퇴근하고 집에 오니 5:35. 샤워하고 닭가슴살이랑 두부조림을 먹고 6:00 줌강의는 시작되었고 6:40 되어서 종료. 팀장님과 통화를 약 50분간 하게 되고, 운동은 8시 좀 넘어 시작해서 스텝퍼는 안한터라 45분만에 끝. 샤워하니 좀 기분이 상쾌하다. /출처=브런치

감사한 하루

건강검진 재검 결과가 나왔다. 결론은 암이나 다른 병은 아니라고 했다. 오늘 아침까지 별별 생각을 했었는데. 재검받는 날 신랑은 내가 건강검진 재검 날인지 몰랐다고 했다. 그렇게 밤새 걱정된다고 이야기를 했건만, 그 날인 줄 몰랐단다. 아무튼 몰랐다고 하는 사람한테 뭐라고 하겠나. 사죄(?)의 의미로 결과 듣으러 가는 날 같이 가겠다고 했다. /출처=브런치

편두통 보고서-나의 일코를 방해하는 것

(첫날) 편두통은 나를 갉아먹는다. 뼈를 깎는 고통은 아니지만 일상 생활을 못하게 만드는 이 울렁임은 나를 죽은 자와 다름없게 만든다. 오늘 날씨가 얼마나 눈부시게 빛나는지, 내 앞에 이 사람이 날보며 뭐라고 말하는지, 내가 입에 뭘 넣고있는지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는다. 그러니 나는 죽은 사람이다. 아니, 차라리 죽으면 아무런 감각이 없을텐데. /출처=브런치

금연 선언문과 금연 9개월차의 소감

이건 작년 9월에 적은 나의 금연 선언문이다. 따지자면, 내가 흡연자로 살며 느낀 단점을 나열해본 것이다. 당시 저 수첩에 정말 많은 것들을 적었는데 주로 내 삶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발목을 잡는 것들 목록이었다. 그리고 작년 한 해동안 그것들을 전부 고쳤다. 다 고치고 나서 수첩을 버렸다. /출처=브런치

당분간 슬플 예정 7

2021년 3월 26일 잠을 못 자고, 식사를 제대로 못하니,, 몸이 많이 약해졌음을 느낀다. 어제는 길을 걷는데, 갑자기 설사가 나와서, 화장실에 가서 부랴부랴 팬티를 버리고 집으로 돌아왔다. 자존심이 상했다. 아무리 설사라지만, 그걸 조종 못해? /출처=브런치

안좋은게 아니고 안하니까 당연했던거

사진찍는것과 운동량은 차암 안늡니다.오히려 작년보다 퇴보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출처=브런치

제주도에서 멋진 사람으로 살기

어제 퇴근후 아내와 아들의 대화를 우연히 엿듣게 되었다. "엄마, 나는 친구가 너무 없는 것 같아. 동생은 친구 많다고 매일 자랑인데 나는 친구가 하나도 없어." 아들은 항상 교우관계로 고민이 많다. 사회성이 부족한 면이 있어 친구 사귀는 것이 서툴고 상처를 많이 받는다. 이런 것을 보면 내 어릴 때 모습이랑 많이 닮았다. "중현아, 괜찮아.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영양제가 여성의 코로나 위험을 줄입니다

반응형 Source : EURACTIV.com BMJ Nutrition Prevention & Health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과거의 연구에 따르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출처=빅맨블로그

 

(하나 소행) 1일: 필라테스

하루에 하나는 스스로에게나를 위한 즐거움을 선물해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하나 소행 플젝! 1일 차:필라테스 오늘은 필라테스를 하며 저를 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실 전 운동과 거리가 매우 먼 사람이에요. 저에게 시간이 있다면 그림을 그리고 책을 읽고 악기 연습을 하지 운동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출처=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