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건강정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헬씨Q 2021. 5. 5. 21:23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아침에 먹으면 독인 음식

안녕하세요! 같은 음식이라도 먹는 타이밍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아침 사과는 금이다’, ‘복숭아는 밤에 먹어라’ 등 음식을 먹는 때와 관련된 속담이 꽤 많은 편이죠. 그래서 오늘은 어떤 음식을 언제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와 함께 알아볼게요.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5. 운동할 땐 먹방

운동 51일째 올해 들어 3월 15일부터 시작했으니, 운동한 지 벌써 51일째가 됐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이 루틴을 5분씩 한 달 동안 매일하세요

신체의 대부분을 움직이는 전신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제거하고, 다이어트 목표에 다가갈 수 있는데요. 5분씩 진행하는 루틴을 매일 반복하면서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하고,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루틴을 5분씩 한 달 동안 매일하세요 1.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몸과 마음: 마음이 주체다

"건강이 최고여~~ 건강해라!"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고~" 건강하면 몸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아울러, 현대 사회에 지나치게 몸에 신경을 쓰기도 한다. 돈을 벌어 맛의 중독으로 돈 들여 살을 찌우고, 다시 돈을 들여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기도 한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우리 딸은 200살까지 살 것 같다

몇 주 전부터 가끔씩 집안에서 11살인 큰 딸아이가 안 보일 때가 있었다. 어느 날도 보이지 않길래 집안 요리조리 찾다 보니 부엌을 조금 더 지나서 있는 작은 자투리 베란다 바닥에 편하게 앉아 양반다리를 하고 베란다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 딸을 발견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아내가 코로나 19 백신을 맞았다.

작년 초반 시작된 코로나 19.. 1년이 넘는 위험한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백신이 나왔다 그리고 나의 아내는 우선접종 대상이라 나보다 먼저 백신을 접종하게 되었다. 드디어 코로나 19가 종식이 머지않았다니! 하지만 그러한 기대도 잠시였다. 아내의 최종 접종일이 확정되고 나니 인터넷에 떠도는 부작용 사례들이 눈에 들어왔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매일 누워서 5분씩 하면 나타나는 복부 변화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맨몸으로 신체를 움직이며,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데요. 군살을 제거하면서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기 때문에 몸매를 매력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핵심 근육을 강화하면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누워서 5분씩 하면 나타나는 복부 변화 1. /출처=브런치

 

손목이 욱신거린다

얼마전부터 손목이 욱신거린다. 예전에 마우스를 오래잡는 일을 하면 손목이 욱신거리다던데, 내 경우 마우스를 오래잡진 않지만 요즘 키보드를 많이 써야해서 책상위에 손을 올리는 시간이 많아졌고, 그로인해 오는 증상 같았다. 생각해보면 이쪽 일을 한게 하루이틀이 아닌데 이렇게까지 저린적은 처음이다. /출처=브런치

 

아끼며 소중하게 사용할게

오랜만에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언니들과 카페에서 차를 마셨다. 불편한 팔을 보며 언니들이 "이제 시작이네... /출처=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