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맥주효모 샴푸는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요?

헬씨Q 2020. 7. 5. 13:33

/사진 출처=Pixabay

맥주효모는 탈모예방에 탁원할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 효모에 있는 다량의 비타민 B, 단백질, 아미노산은 탈모 퇴치에 최적인 천연 성분들입니다.

맥주효모는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시중에는 맥주효모로 만든 샴푸와 팩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상품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샴푸보다는 먹는 맥주효모가 더욱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맥주효모는 먹으나마나 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맥주 효모에 함유된 다량의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은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고 탈모를 예방하며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식약처를 비롯한 전문가들은 탈모 샴푸가 실제로는 아무 효과가 없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합니다.

 맥주효모는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몸에 흡수를 빨리 할 수 있고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 팩 뿐만 아니라 탈모샴푸가 없다면 일반 샴푸에 맥주효모 분말 1티스푼을 섞어서 사용하면 훌륭한 탈모샴푸가 됩니다.

이 때문에 맥주 효모는 탈모와 손톱 갈라짐,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며 탈모 치료제나 건강기능식품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맥주 효모가 특정 약 성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맥주효모 두피팩을 하고 나면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오틴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탈모를 방지하고 머리카락에 영양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맥주효모의 효능으로는 탈모 예방 및 완화 피부 노화방지 암세포 억제 등이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제대로만 알고 잘 섭취한다면 두피건강과 탈모를 예방해 소중한 모발을 지켜줄 특급 건강식품입니다.

맥주효모를 분말을 추천하는 이유가 흡수율도 좋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맥주 효모를 이용한 탈모 예방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건성, 중성, 지성 모든 모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제품은 맥주효모의 영양성분이 거의 파괴되었기 때문에 먹으나마나 한 제품들입니다.

이들 제품은 하나같이 탈모가 예방되고 머리가 자란다는 광고를 합니다.

맥주 효모는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 계열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근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효과를 가진다.

식약처는 맥주효모나 서리태 등 민간에서 알고 있는 탈모 관련 성분들이 의학적 효능효과가 검증된 바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맥주 효모 100g당 단백질 8g을 함유하고 있으며 모발의 강성과 조직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머리카락을 굵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비오틴 성분도 풍부합니다.

따라서 당신의 기대와는 달리 맥주효모로 머리 감기를 아무리 해도 당신의 탈모는 멈출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맥주효모와 비오틴을 매일 챙겨 먹어도 이미 빠지는 머리가 다시 나는 경우는 매우 희박합니다.

맥주효모 팩을 바를 때는 두피에 좋은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염색용 붓을 이용해서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또한 통풍환자가 섭취할 경우 맥주효모의 퓨린 성분이 요산 수치를 높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