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효능백과

크릴 오일의 부작용과 효능 요약 정리!!

헬씨Q 2020. 6. 30. 17:20

크릴 오일로 오메가3을 섭취할 때 좋은 점이 있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건강 식품 중에 크릴오일이 있습니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크릴오일 복용을 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이 다른 생물의 막에 있는 인지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크릴오일에 많아서 좋다는 바로 그 인지질과 같습니다.

크릴오일은 몸에 좋은 오메가-3이 주 성분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다른 오메가-3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의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와 DHA가 함유되있습니다.

크릴새우오일은 먹어선 안 되는 사람들이 있고 복용에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크릴오일 오메가3에 포함된 크릴오일 인지질은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도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오메가3지방산은 주로 뇌 건강을 위한 DHA인데 크릴새우 오일에는 DHA보다는 주로 혈류개선이나 염증개선 성분인 인지질이나 EPA, 아스타잔틴이 주로 포함돼있습니다.

크릴오일도 갑각류인 크릴새우에서 추출한만큼 갑각류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먹어선 안됩니다.

또한, 크릴 오일에는 아스타잔틴 산이라고 부르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유 중에도 크릴새우오일 섭취는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효과는 혈관에 좋아 고혈압과 고지혈증같은 각종 혈관질환에 좋으며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크릴 오일은 갑각류가 아닌 일반 어류에는 들어 있지 않은 아스타잔틴 산도 들어 있어서, 오메가3 섭취를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오메가3,6,9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고 중성지방을 녹여낸다. 혈행개선효과을 나타내 내장지방과 뱃살을 빼준다. 붉은색 아스타잔틴의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재생을 돕는다. 세포막의 구성성분, 뇌세포막의 60%를 차지하는 인지질(phospholipid, 燐脂質)이 많아 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동시에 물과 기름을 잘 섞이게 해 체내 나쁜 기름때를 제거한다." 근거없는 주장입니다.

크릴새우오일은 장점이 많은 오메가3 기름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3은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해로울 수도 있답니다.

항간에는 크릴오일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부류도 있습니다.

크릴새우오일의 부작용도 면밀히 살펴서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식품이 아니라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위해식품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혈전예방을 위해 또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동맥경화증 등으로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사람들은 크릴새우오일을 별도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새우는 혈액을 묽게 하는 효능이 일반 생선오일에 비해 강한 편이어서 신생아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마디로 말해서 이 오일은 무공해 고농축 오메가3이며, 여기에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 산도 들어 있답니다.

크릴 오일에는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 등 다량의 오메가3이 들어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에 좋은 오일이라는 말이 될 것입니다.

크릴오일 섭취 시 부종 현상이나 혈액 응오가 제대로 안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권장섭취량인 2000mg를 지키는게 좋습니다.

크릴오일은 지용성인만큼 다른 음식물과 함께 복용할 때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오메가 지방산은 크릴오일보다 식물성 지방에 더 많기 때문에 이도 성립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크릴오일 효과와 효능, 크릴오일 부작용과 크릴오일 먹는법(복용법), 크릴오일 고르는 법은 무엇일까요?

오메가 지방산이 크릴오일에 많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크릴 오일이 좋은 것은 이 크릴 새우가 먹이사슬의 가장 밑바닥에 있는 생물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