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디톡스 끝판왕, ABC쥬스의 놀라운 효능 9가지

헬씨Q 2020. 7. 17. 13:04

/사진 출처=Freepik

요즘 ABC 쥬스가 인기죠.

 

ABC는 사과(Apple)의 A, 비트(Beet)의 B, 당근(Carrot)의 C를 합친 말.

 

세 가지 재료의 첫 글자를 따서 ABC 주스라 부르고, 디톡스 효과가 있다 해서 해독 주스(디톡스 주스)라 부르기도 하고, 효과가 좋다 해서 기적의 주스(미라클 주스)라 부르기도 합니다.

 

사실 미국과 유럽에서 해독쥬스('디톡스 쥬스')로도 알려져 있는 ABC 쥬스는 꾸준히 먹으면 내장지방이 빠지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3분의 1개를 물 한 컵과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1. 우선 사과와 당근, 그리고 비트를 준비합니다.
  2. 사과와 당근은 잘 씻어 껍질째 믹서에 갈기 좋게끔 잘라 주고, 비트는 껍질을 벗깁니다.
  3. 재료를 모두 넣고 물을 종이컵 한 컵(약 200ml) 정도 부은 다음 믹서에 갈아 주세요.
  4. 끝! 곱게 잘 갈린 쥬스를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사과와 당근, 그리고 비트를 한데 넣어 갈았으니 이들 세 가지 식품의 영양소와 효능을 모두 섭취할 수 있겠죠.

 

그럼 ABC쥬스를 구성하는 사과, 비트, 당근 이 세가지 식재료 각각의 효능을 한번 알아 볼까요?

  A: 사과  

우선 사과.

 

1) 사과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정장 작용을 하고 변비와 설사를 조절해 줍니다.

2)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활습관병에 좋습니다.

3) 한편 사과 껍질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비타민 C와 함께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죠.

  B: 비트  

다음은 비트.

 

4) 비트는 무의 일종으로, 붉은 색 색소 베타닌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5)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6) 또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특히 엽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 비타민 B군과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의 비타민과 칼륨, 마그네슘, 철분, 구리, 인, 칼슘, 아연, 셀레늄 등 각종 미네랄의 함량도 풍부합니다.

  C: 당근  

끝으로 당근.

 

7) 당근은 카로틴 함량이 채소 중에서 가장 높은데, 카로틴은 체내의 산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8)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는데, 비타민 A는 피부나 점막의 보호, 면역력 강화, 그리고 무엇보다 시력을 돕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그 밖에도 당근에는 칼륨과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어 체내 여분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기도 한답니다.

이런 사과, 비트, 당근을 함께 먹으니 과연 '디톡스' 쥬스라 할만 합니다.

 

사과와 당근으로 쥬스를 만들어 먹는 것은 오래된 건강 상식이죠. 사과와 비트도 마찬가지구요.

 

ABC 주스에 사용되는 3가지 재료 모두 구입이 쉬운 식재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만들어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사과와 비트와 당근에 들어 있는 각종 성분과 항산화제가 우리 몸에 있는 독소 제거를 돕고 염증과 싸울 테니까요.

 

사과, 비트, 당근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좋은 식재료이며 간과 장의 해독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 배출에 큰 효과를 줍니다.

거기다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으니 건강한 쥬스임에 분명합니다.

 

한편, 쥬스가 인기를 끌다 보니 시중엔 이 재료들을 분말로 만든 제품도 나와 있습니다.

직접 사과, 당근, 비트를 구해 먹을 수 없다면 이들 분말 제품도 한번 고려해 볼 수 있겠죠.

 

매일 아침,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듬뿍 들어 있는 슈퍼푸드 ABC쥬스로 건강도 챙기고 기분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