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효능백과

나만 모름? 자몽 오렌지 복합추출물의 숨은 효능

헬씨Q 2020. 7. 18. 16:23

요즘은 천연 식품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분들이 많아 졌죠.

그래서인지 다이어트 식품들도 건강도 챙기면서 몸에도 좋은 천연 식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도 그 중 하나인데요. 몸에 좋은 자몽과 오렌지 등을 복합 추출하여 건강과 미용에 좋은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몽오렌지 /사진 출처=Pexels

원래 자몽과 오렌지는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죠.

하지만 자몽과 오렌지를 복합추출물로 먹는다구요? 굳이 그럴 필요 있을까요? 그냥 과일로 먹으면 되지 않나요?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자몽과 오렌지를 과일로 섭취할 경우 매일 8개씩 먹어야 하고, 이럴 경우 과일에 포함된 당도 같이 섭취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출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은 자몽의 나린진, 오렌지의 헤스페리딘, 과라나 씨앗의 카페인 같은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을 합친 것입니다. 

감귤류 추출물이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데다 자몽 오렌지 추출물을 섭취하면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체중과 체지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나 생활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에 들어 있는 자몽은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평소에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몽에는 비타민, 항산화 성분,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영양성분은 플라보노이드 일종인 나린진이라는 쓴맛을 내는 성분으로 체지방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어서 과식을 방지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에 포함된 오렌지 또한 다이어트에 필요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특히 헤스페리딘이라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지닌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헤스페리딘은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을 도우며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헤스페리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압을 낮춰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헤스페리딘(hesperidin) 성분은 루틴(rutin)과 함께 흔히 '비타민 P'로도 불리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기도 한데요.

헤스페리딘은 귤, 레몬, 오렌지, 자몽 등 감귤류의 겉껍질 안쪽 흰 부분과 투명한 속껍질에 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을 고를 때는 성분표에 나타난 헤스페리딘 혹은 비타민P의 함량을 잘 따져보고 하루 400mg 이상 먹을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을 고르길 추천합니다.

단, 영양제로 비타민P를 보충하고자 할 땐 한번에 400mg 이상 먹을 수 있는지, 몸에 해로울 수 있는 첨가물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합니다.

아울러 비타민P는 자몽의 나린진 성분과 함께 섭취했을 때 그 효과가 더 두드러지기 때문에 헤스페리딘 단독 제품보다는 자몽 나린진이 같이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과라나 씨앗 또한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에 포함이 되는데요.

과라나 씨앗에는 천연 카페인, 카테킨, 탄닌 등의 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으며 이는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고 지방의 흡수를 막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 제품은 시중에 분말 형태로 나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시네트롤 성분이 함유된 알약 등의 보조제 제품으로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 홈쇼핑 방송에 자주 등장하는 ‘시네트롤’ 역시 비타민P(헤스페리딘)가 주원료인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입니다.

헤스페리딘이 든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 효능으로 혈관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으세요!~